활용하여 이야기를 시각적으로 풍부하게 보여준다. 이는 유아들의 관심을 끄는 데 큰 도움이 된다.
②인터랙티브 기능: 디지털 동화책은 터치 기능이나 음성 인식 등의 인터랙티브 기능을 제공하여 유아들이 이야기에 직접 참여하고
<중략>
(2) 단점
①화면 시간 관리: 디지털 동화책은 화면 시간
게임 등을 한게임 포털을 통해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다.
②음악이나 영상콘텐츠처럼 PC게임과 캐주얼게임 등 각종 게임콘텐츠를 온라인 다운로드 플랫폼을 통해 유통하는 다운로드게임 서비스이다.
- 활용되는 디지털 미디어
①카드, 스포츠, 퍼즐, 보드, RPG, 테이블, 액션의 7가지 장르 총 40여개
게임 등을 한게임 포털을 통해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다.
②음악이나 영상콘텐츠처럼 PC게임과 캐주얼게임 등 각종 게임콘텐츠를 온라인 다운로드 플랫폼을 통해 유통하는 다운로드게임 서비스이다.
- 활용되는 디지털 미디어
①카드, 스포츠, 퍼즐, 보드, RPG, 테이블, 액션의 7가지 장르 총 40여개
게임이 진행되고 그에 따라 승패가 갈린다. 이러한 보드게임을 하는 과정을 통해 각 게임마다 요구에 맞는 좌뇌, 우뇌의 활용정도를 측정하고, 자기관찰력, 정보처리스타일, 자기존중감, 위험감수성향, 자기효과신념, 창의적 성격스타일, A형․B형 성격 등의 개인성향을 알아볼 수 있다고 판단했다.
공연을 한다. 이처럼 다양한 여가활동이 등장했고, 이러한 취미는 일회성으로 단기간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장기적이고 전문적으로 지속되고 있다. 따라서 여가시간은 더 이상 놀기만 하는 비생산적인 시간이 아니라 이 시간에 무엇을 하며 어떻게 시간을 활용하는지가 중요한 문제로 인식되고 있다.